스택스 코인(STX) :: 소개, 호재, 전망 알아보기

홈 > NFT & 코인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

스택스 코인(STX) :: 소개, 호재, 전망 알아보기

코인개미 0 1865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 알아보실 코인은 스택스 코인(STX)입니다.

지난 포스팅엔 스택스 코인을 이용한 스택스 펑크 구매(발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스택스 코인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지갑 만들기 /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

스택스(Stacks)란?

스택스(Stacks)코인은 비트코인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탈중앙화 앱과 비트코인의 모든 권한을 상속하는 안전한 스마트 계약이 가능합니다. Stacks 2.0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자체를 수정하지 않고 안전한 앱과 예측 가능한 Clarity 스마트 계약을 가능하게 하도록 Bitcoin의 디자인을 확장하여 네트워크의 혁신을 꾀하고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제어하고 소유하는 인터넷을 가능하게 합니다.

스택스 코인(STX)은 네트워킹 활동 및 smart contract 실행을 위한 가스로 사용되며, 블록체인 합의를 지원하기 위한 BTC 보상을 얻기 위한 목적으로 스태킹을 통해 STX 보유자가 락을 걸 수 있습니다. 스택스는 미국 역사상 최초의 SEC 인증 토큰 오퍼링을 통해 일반 대중에게 배포되었습니다.

스택스 코인(STX) 기능 및 특징

▶ PoX : Proof of Trasfer, 전송증명이라는 뜻의 PoX는 스택스에서 처음으로 제시한 개념으로 두 블록체인을 연결해주는 최초의 합의 알고리즘입니다. 비트코인을 베이스 체인으로 사용하고 스택스를 연결된 체인으로 사용하여 PoX를 구현합니다.

▶ 클래러티(Clarity) :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MIT 및 프린스턴 연구원들이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 2년 동안 개발해왔으며, 버그가 덜 발생하고 개발자가 상태에 대한 로직을 직접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가이아 : 스택스(Stacks) 블록체인으로 만들어진 앱은 '가이아'라는 스토리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오프체인 데이터를 저장하게 됩니다. 가이아는 스토리지 리소스와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의 허브 서비스로 구성되어있으며, 분산형 신원인증(DID)의 도구로 탈중앙 저장소입니다.

스택스 코인(STX) 지갑 :: Hiro

스택스(STX)를 지갑은 Hiro(히로)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Hiro 플랫폼은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스타트업과 기업이 스택스와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스택스 지갑 만드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뤘으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택스 코인(STX) 지갑 :: Hiro Wallet 만드는 방법 ▼


스캠 스코어

8월 27일 금요일 오전 기준 스택스 코인의 스캠 스코어 점수는 5.43으로 평균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개발 부문에서 10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시가총액

· 시가총액 : 2,052,157,625 KRW

· 유통 공급량 : 1,217,004,682 STX

· 최대 공급량 : 1,818,000,000 STX

· 총 공급량 : 1,352,464,600 STX

시세 및 거래소

스택스(STX)는 2021년 8월 30일 기준 전일 대비 +5.32% 상승한 $1.4945에 거래되고 있으며, 게이트아이오(gate.io)와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 게이트아이오 거래수수료 할인 코드 가입 링크 클릭! ◀


호재 및 전망

스택스(STX)는 2019년 당시 블록스택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암호화폐 승인을 최초로 받은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SEC의 승인으로 합법적인 토큰 판매를 진행하며 독특한 ICO를 진행하였습니다. 장기적 가치는 스택스 네트워크의 성장과 클래러티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수요에 달려있습니다. 페이코인과 스택스가 협력하여 스테이킹을 지원하고,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의 수익을 얻고 STX와 BTC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고 자료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세요.


▼서학개미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fDsC4Tc

11df0ff6feb30a5d3fd555bd0205458c_1630303650_5276.jpg




0 Comments

공지사항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