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경유 등 유류세 20% 한시 인하…역대 최고 인하폭

트라움
모맨틱자동매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휘발유·경유 등 유류세 20% 한시 인하…역대 최고 인하폭

호빵이네 0 121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6일 물가 안정 대책 당정협의에서 휘발유·경유 등 유류세를 한시적으로 20%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ℓ당 휘발유는 164원, 경유 116원, LPG 부탄은 40원 씩 내리게 된다. 지난 2018년 유류세 15% 감면 조치에 이은 역대 최대 인하폭이다. 구체적인 시행 시기와 기간 등 보완 조치는 정부가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다.


당정은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4분기 공공요금을 동결하고 세제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당정협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최근 국제유가 및 국내 휘발유 가격 급등에 대응해 휘발유, 경유, LPG 부탄에 대한 유류세 20%를 한시적으로 인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액화천연가스(LNG) 할당 관세도 한시적을 인하한다. 천연가스 가격의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할당관세율 2%를 적용 중인 LNG 할당 관세를 내년 4월까지 0%로 내리기로 했다.


아울러 당정은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해 ▲공공요금 안정 관리 ▲농·축산물 할인행사 추진 ▲중소기업 원자재 부담 완화 등 생활 물가 안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국제유가가 치솟으며 수입물가가 2.4% 올랐고 특히 기름값 상승은 생계형 운전자 등 영세사업자들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며 "유가가 인하되더라도 재고 상품 처리 문제로 실제 체감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데 이것을 최대한 단축될 수 있도록 여러 종합정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휘발유 가격이 7년 만에 가장 높은 1700원 중반대를 기록했다"며 "당 측에서 유류세 및 LNG 할당 관세 문제를 지속해서 제기해 주셨던바, 유류세와 할당 관세를 일정 기간 인하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요금은 연말까지 동결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농축산물은 수급관리와 할인행사를 통해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며 "기업 부담 완화를 통해 원자재에 대한 할인판매 및 수급 지원 강화계획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http://www.woly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642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