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오늘부터 지급…신청 대상과 방법은

트라움
모맨틱자동매매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오늘부터 지급…신청 대상과 방법은

호빵이네 0 757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방역직원금 지급이 오늘(27일)부터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7일 영업시간이 제한된 소상공인은 이날부터 지원금 100만원을 당일 지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1차 지급 대상에 포함된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약 70만개사에게는 오전 9시부터 안내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다.


시스템 혼잡을 막기 위해 첫날인 27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사업자가, 28일은 짝수인 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29일부터는 구분없이 신청 가능하다.


방역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법인은 법인명의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은 내년 1월 6일부터 지급 받을 수 있다. 버팀목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소상공인은 이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이때 대상자가 아닌 소상공인은 내년 중순 이후부터 매출감소 여부를 확인해 순차적으로 받게 된다.


이번 방역지원금 지원 대상은 2021년 12월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소기업으로 방역지원금 기준은 매출이 감소하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경우며 금액은 상관없다. 중기부는 약 320만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한편 중기부는 29일부터 방역패스 적용 대상 소상공인·소기업들에 △큐알(QR)코드 확인단말기 △체온측정기 △칸막이 등 방역물품 구입비용도 최대 10만원씩 지원할 방침이며 신청 방식 및 지급 방식은 오는 29일 별도 추가 안내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최근 개업 등으로 기존 데이터베이스(DB)에서 누락되거나 지자체 시설확인 또는 별도 서류확인이 필요한 경우 1월 중순 별도 안내 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www.next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127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