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하반기 주식시장 회복 전망… JP모건 "연준 금리인상 멈춘다"

트라움
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내년 하반기 주식시장 회복 전망… JP모건 "연준 금리인상 멈춘다"

FX개미 0 55

6457df51943260bddbdd7a1000bca6d8_1668734151_63.jpg



한국 주식시장이 내년 하반기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는 장밋빛 전망이 나왔다. 원화 약세가 끝나고 저평가된 주식시장이 재평가될 것이란 평가다.

한화자산운용과 JP모건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한화자산운용 본사에서 합동 간담회를 열고 내년 주식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레온 골드펠트 JP모건 아시아태평양 멀티에셋솔루션본부장은 내년 한국 주식시장 전망에 대한 질문에 "굉장히 저렴하고 과소평가돼 있다"면서 "내년 초에는 시장이 어렵겠지만 하반기에는 개선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좀 더 자신감을 갖게 되는 내년 중순쯤 회복이 시작될 것"이라며 "원화 약세도 끝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시장 부진이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매력적인 장기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견도 냈다. 그는 "주식과 채권을 각각 60%, 40% 비중으로 구성하는 것은 포트폴리오의 튼튼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 방어와 분산을 위한 대체투자는 추가수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JP모건은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2024년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케리 크레이그 JP모건 글로벌마켓 전략가는 "미국에서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고 내려오고 있다"면서도 "아직 인플레이션 수준이 연준의 목표만큼 내려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변재일 한화자산운용 WM솔루션운용팀장은 "내년에는 연준이 금리 인상을 멈출 가능성이 높다"며 "현재 시장에는 비관론이 많이 반영된 상황이라서 조금만 긍정적인 소식이 있어도 (회복을) 기대할 여지가 크다. 채권이든 주식이든 올해보다 내년을 좀 더 기대할 수 있다"고 했다.

변 팀장은 내년 경기침체가 심각해질 경우 주식 가격 하락과 채권 가격 상승을, 경기침체 수준이 예상보다 얕거나 침체를 피하게 될 경우 주식과 채권 가격 모두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며 모든 상황에서 채권은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강조했다.

JP모건은 이날 발표한 내년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물가 상승 폭은 둔화하겠지만 중앙은행들은 정책 기조를 전환하는 대신 정체 상태에 머물 것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관련 통제가 완화될 경우 여러 국가 중 중국만이 경제가 유망한 지역으로 부상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17/0000870431?sid=101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