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10. 경제지표] 유로존 금리결정 /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 유럽은행 기자회견

홈 > FX마진 > FX마진 뉴스
FX마진 뉴스

[21.06.10. 경제지표] 유로존 금리결정 /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 유럽은행 기자회견

FX개미 0 1246

안녕하세요.

투자자들은 10일 발표되는 CPI를 앞두고 조심스러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이코노미스트들은 5월 CPI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에는 4.2% 올라 2008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 시장에서 중국의 생산자물가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예상보다 크게 올랐으나 소비자 물가는 기대치를 밑돌았습니다. 이는 기업들이 비용 상승분을 아직 소비자들에 전가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돼 미국의 물가 우려는 다소 진정됐습니다.

그런데도 투자자들은 경계를 늦추지 않는 모습입니다.

10년물 미 국채금리는 전날 1.527%에서 장중 1.483%까지 하락했습니다. 미국 국채금리는 최근의 물가 우려에도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서둘러 정책을 조정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로 하락세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해외 투자자들의 국채 입찰 수요가 양호했다는 소식 등도 금리 하락에 일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은 유로존 금리결정 / 미국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 유럽은행 기자회견 등 세계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있습니다.

경제지표 발표에 유의하시면서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investing.com

0 Comments

공지사항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