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카페에서도 비트코인 결제 가능해져

TRAUM홈페이지
모맨틱자동매매
홈 > 코인 > 코인 게시판
코인 게시판

편의점, 카페에서도 비트코인 결제 가능해져

호빵이네 0 84

앞으로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 등에서도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결제서비스업체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으로 비트코인(BTC)을 페이코인으로 바꿔 결제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이자 이 결제에 사용되는 코인의 종류인데, 앞으로 페이코인 가맹점에서 비트코인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생성한 뒤, 자신이 소유한 비트코인을 페이코인 앱 내 비트코인 지갑에 입금하고 이를 페이코인으로 전환하면 된다.


비트코인을 원화로 출금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비트코인 자체를 가상지갑에 넣은 채 페이코인으로 바꿔 사용한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한다.


페이코인 인프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비트코인 결제에 대한 가맹점의 사전 동의는 필요없고, 현재 페이코인이 제공하는 1% 수준의 낮은 가맹점 수수료율 등도 똑같이 적용된다.


다날핀테크에 따르면 현재 페이코인 가맹점은 국내 7만개에 이른다. 여기에는 편의점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과 커피전문점 할리스, 교보문고 등도 포함돼있다.


다날핀테크는 연내 이더리움과 아이콘 등 다른 가상화폐도 페이코인으로 전환,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