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코인[PEPE] 급등 이유와 거래소 및 전망 알아보기

모네타
홈 > NFT & 코인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

페페코인[PEPE] 급등 이유와 거래소 및 전망 알아보기

코인개미 0 625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은 밈 코인으로 유명한 페페코인(PEP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Pepe the Frog의 개구리인 페페가 밈 코인으로 탄생하게 된 배경과

구매 방법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페(PEPE)의 유래

페페는 맷 퓨리(Matt Furie) 작가의 2005년 만화 <Boy's Club>에 처음 등장한 개구리 캐릭터로, 특유의 생김새 때문에 해외 및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페페의 슬픈 표정이 인기를 끌어 2009년을 기점으로 4chan에서 Feels Guy와 함께 자주 쓰는 밈이 되었고, 2015년 이후론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의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페페 캐릭터를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밈(MEME): 보통 인터넷 밈(Internet meme)을 의미하며,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는 스타일, 행동, 아이디어, 유행 등을 일컫는 말)

페페 코인 소개

페페 코인은 기본적으로 재미를 위해 만들어진 밈 코인이며, 이 외에도 대표적인 밈 코인으로 도지코인과 그 아류인 시바이누 등이 있습니다. 페페코인은 막대한 발행량 및 저렴한 토큰 가격으로 토큰 구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자체 밈을 형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 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도 'Shiba(시바이누)의 밈은 끝났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밈이 밈의 왕으로 군림할 때'라고 적혀있습니다.

급등 이유

이번 페페코인의 급등은 화제성과 명성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본격적인 상승에 불을 붙인 것은 세계 1위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의 상장 소식 때문인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페페 코인의 가격 상승 원인을 '트위터를 통한 가격 상승 메이킹'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페페코인 가격 급등 배후에는 샌드위치 트레이딩 공격자들이 있었다는 의혹도 커지고 있습니다. 샌드위치 트레이딩이란 암호화폐 거래 기법 중 하나로 이더리움과 같은 토큰 매수 구매자들의 트랜잭션을 감지해 구매자들보다 빠르게 사서 비싸게 되파는 거래를 의미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익명의 트레이더가 샌드위치 트레이딩 봇을 이용해 이틀간 약 167만 달러의 수익을 냈다고도 보도했습니다.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의하면 유니스왑에서 263달러에 페페코인을 수조 개 구매한 익명 투자자가 500만%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도 전했습니다. 익명의 투자자는 보유 코인을 380만달러치를 매도했지만 아직도 그의 평가금액은 900만달러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페페코인 구매 방법 2가지

페페코인을 구매하는 방법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거래소를 통한 페페코인 구입 방법과 두 번째는 유니스왑을 통한 이더리움↔페페코인 전환 방법이 있습니다.

1. 거래소를 통한 페페코인 구입 방법

페페코인은 바이낸스, 쿠코인, MEXC, 후오비, 비트겟 등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WSI6ZWTI

▶ 쿠코인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kucoin.com/ucenter/signup?rcode=1cg5K&lang=en_US&utm_source=friendInvite

▶ MEXC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mexc.com/ko-KR/register?inviteCode=1DD6c


2. 유니스왑을 통한 이더리움(EHT)↔페페코인(PEPE)전환 방법

① create a wallet(지갑 만들기):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메타마스크 지갑을 다운로드 합니다.

구글 웹스토어 메타마스크 설치: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etamask/nkbihfbeogaeaoehlefnkodbefgpgknn?hl=ko

② 페페코인(PEPE)으로 전환할 이더리움(ETH) 필요

③ 유니스왑으로 이동(유니스왑 링크: https://app.uniswap.org/)

④ ETH를 $PEPE로 전환

페페코인($PEPE) 토크노믹스

페페코인의 총 발행량은 420조6900억개이며, 유동성 풀에(Liquidity Pool)에 93.1%가 할당되어 있고, 나머지 6.9%는 CEX 상장, 브릿지, 유동성 풀의 토큰으로만 사용하기 위해 멀티 시그 지갑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 페페코인 이더스캔: https://etherscan.io/token/0x6982508145454ce325ddbe47a25d4ec3d2311933

로드맵

최근 페페코인의 공식 로드맵이 추가되었습니다. 페페코인의 로드맵을 보면 커뮤니티 파트너십, 보유자를 위한 디스코드 그룹 생성, CEX 상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국내 거래소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세

코인마켓캡 제공 페페코인의 현재 시세는 0.002326원으로 지난 5월 6일 고점 대비 -60% 이상 하락한 수치입니다. 가격은 고점 대비 크게 하락한 상태지만 거래량은 크게 감소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밈코인은 변동폭이 매우 크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

▶ 페페코인(PEPE) 코인마켓캡: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pepe/#Chart

전망

페페코인과 같은 밈 코인은 열풍이 식으면서 큰 손실을 입게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도 페페코인은 9일만에 -60% 넘게 하락하는 등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밈 코인과 달리 페페코인은 유틸리티가 없습니다. 향후 로드맵을 지켜봐야 하겠지만 현재로선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없어 가격 유지가 힘들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추가로 밈코인은 러그풀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2021년 인기를 끌었던 오징어게임코인, 진도지코인도 밈코인으로 유명세를 탔으나 러그풀로 인해 투자자들의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러그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개발자가 프로젝트를 갑작스럽게 중단하거나 잠적하여 투자금 손실을 유발하는 투자사기를 의미)


▶ 페페코인 거래 지원 거래소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

·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binance.com/ko/register?ref=WSI6ZWTI

· 쿠코인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kucoin.com/ucenter/signup?rcode=1cg5K&lang=en_US&utm_source=friendInvite

· MEXC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https://www.mexc.com/ko-KR/register?inviteCode=1DD6c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자문, 권유, 조언, 종목 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빠른 코인 정보텔레그램에서 확인하세요

https://t.me/seohakant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