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관련 NFT 게임코인 미네랄(MNR) 소개 시세 전망 호재 분석

모네타
홈 > NFT & 코인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

카카오 관련 NFT 게임코인 미네랄(MNR) 소개 시세 전망 호재 분석

코인개미 0 2693

안녕하세요. 서학개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었습니다.

여러분은 집에서 어떤 취미생활을 즐기시나요?

최근 모바일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 전세계 모바일게임 지출이 24.6조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로 시장이 커졌다고 합니다.

이럴 때 어떤 코인에 투자하면 좋을까요?

바로 게/임/코/인

오늘은 게임코인 중 하나인 미네랄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네랄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토큰으로,

게임개발사 스카이 피플이 만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최근에는 클레이스왑에 미네랄-클레이튼 페어가 생성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시죠!


미네랄(MNR)이란?​

미네랄 생태계에서 미네랄은 게임 FiveStars를 포함한 향후 스카이 피플의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서 사용되는 주요 통화로써 사용됩니다.

미네랄의 첫 번째 사용처는 스카이 피플의 차기작 FiveStars입니다. FiveStars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크 판타지풍의 턴제 RPG 게임입니다. 유저들은 캐릭터를 수집, 배치하여 게임을 진행하고 모험을 통해 재료를 습득하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미네랄은 FiveStars 내에서 유저 간 아이템 교환의 기축통화로 사용되며, 또한 추가적으로 미네랄 독점 콘텐츠, VIP 보상 등의 용도로 쓰일 예정입니다.


기능 및 특징

쉬운 지갑 개설

게임상에서 계정과 지갑을 한 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블록체인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도 쉽게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캐릭터 생성과 지갑 계정 생성이 자동화되어 있어 여타 일반 온라인게임 계정을 생성할 때와 마찬가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설정하면 계정과 연동된 지갑 주소를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로써 유저들은 지갑 생성을 위한 별도의 사전 작업 없이 간편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이렇게 생성된 지갑은 Non-custodial 형태로 존재하며 모든 유저가 직접 프라이빗 키를 소유하게 됩니다.

또한 미네랄 생태계 내의 게임은 Klaytn의 Fee delegated smart contract 기능을 이용하여 개발사가 수수료를 대납함으로 유저가 블록체인과 관련된 기능 (지갑 전송, 입금, 출금)을 실행하기 위해서 별도의 자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임하면서 코인 획득, 아이템 NFT화

미네랄은 별도의 채굴 방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코인을 얻으려면 유저 간 아이템 거래를 통해서 게임 내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사냥, PVP, 레이드 등을 즐기며 보상으로 각종 재료를 얻어 장비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FiveStars 게임 내의 장비는 모두 NFT로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 간 거래가 가능하며, 향후 미네랄 생태계에서 출시되는 차기작을 포함한 모든 게임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즐기면서 코인 획득까지 가능하다니 일석이조네요!

게임 밖으로 나온 게임 머니, 클레이튼 자산거래

일반적인 게임 통화와는 다르게 거래소와 지갑을 이용해 게임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이튼(Klaytn) 플랫폼에서 코인들과 쉽게 교환이 가능해져 미네랄 토큰(MNR)을 클레이(KLAY)로도 간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 사용 시 게임 내 이루어지는 아이템 거래의 느린 트랜잭션 처리속도를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Klaytn의 경우 초당 3000~4000TPS 구현)

또한 klip 지갑 연동이 되어 klip으로 쉽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발행정보

발행처 : 미네랄허브

코인명 : 미네랄

기호 : MNR

발행코인총수: 10,000,000,000

공식 홈페이지

파트너

FIVE STARS는 클레이튼의 BApp 파트너입니다.

*비앱(BApp) : 블록체인 앱(Blockchain App)의 약자로서,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디앱(DApp)과 유사한 개념으로, 디앱이 탈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점을 강조한다면, 비앱은 탈중앙화, 준중앙화, 완전중앙화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두 포함한다는 점에서 더 광의의 개념입니다.

블록체인을 적용하되 실제 서비스 활용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완전한 탈중앙화를 고집하기 보단, 사용자 친숙성을 우선시하여 유저확보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미입니다. 클레이튼 메인넷 론칭과 함께 소개된 것이 비앱 파트너인데, 이들은 자체 토큰이 아닌 클레이 토큰을 활용합니다. 사용자들은 비앱을 이용하며 클레이를 획득하고 자유롭게 교차 사용도 가능합니다.

로드맵

시세

18.96 KRW (2021.04.16. 15:30 기준)

상장 거래소

코인원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84BAFIXJ ◀거래수수료 20% 영구할인 링크


Liquid - https://www.liquid.com/ko/​


이슈 및 전망(호재, 악재, 에어드랍)


Klip에 미네랄(MNR) 연동

Klip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X가 서비스중인 가상자산 지갑입니다. 클립에 연동됨에 따라 카카오톡 앱에서 파이브스타즈 NFT 아이템을 보관하거나 개인간 NFT 아이템을 전송, 코인을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클레이스왑에 KLYA-MNR 페어 생성

클레이스왑에 미네랄-클레이튼 페어가 생성되어 두 암호화폐 간의 유동성이 확보되어 사용자들은 별도의 중간 과정 없이 미네랄과 클레이를 직접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유동성 공급으로 해당 풀에서 발생하는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klip 연동, 클레이스왑에 스왑 풀 생성 등으로 편리함과 사용성의 범위가 넓어졌는데요.

하지만! 좋은 뉴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정부와의 법적 충돌

최근 NFT 게임을 두고 정부와 기업이 법적 충돌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14일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가 블록체인 NFT(대체불가토큰) 게임을 서비스하는 스카이피플의 파이브스타즈 for Klaytn 의 등급분류 결정취소 예정을 통보했습니다.

등급분류 취소사유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 아이템의 NFT화가 발목을 붙잡았습니다. 소유권이 게임사가 아닌 이용자에게 귀속되고, 사행적으로 이용될 우려가 있다는 이유 때문에 등급분류를 취소하겠다고 하는데요.

이에 스카이피플은 법적 대응 준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스카이피플은 법률사무소 등을 통해 게임물에 NFT를 포함한 특정 블록체인 기술의 사용이 현행 법질서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해석을 받았다고 하며, 게임위의 등급분류기준이 모호하다는 점도 스카이피플의 승소 가능성에 업계의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에어드랍

KLAY-MNR에 예치한 홀더들에게 MNR 에어드랍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에어드랍은 4월 15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코인은 에어드랍 후 가격 하락을 보이며, 현재 MNR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던 법적충돌도 좋은 뉴스는 아닙니다. 법원이 어느 쪽의 손을 들어줄 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소송 결과에 따라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가 달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미네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신중히 투자하시고 많이 버시길 응원합니다!



참고 사이트

미네랄(MNR)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mineralhub.org/

FiveStars 공식 홈페이지 - https://fivestars.skyload.org/

스카이피플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SkypeopleMaster

스카이피플 TRON SR 한국 공식 텔레그램 그룹 - https://t.me/TRONSRskypeopleKR

스카이피플 TRON SR Global 공식 텔레그램 그룹 - https://t.me/TRONSRskypeopleGLOBAL

Skypeople FiveStars Global Official Telegram - https://t.me/MineralGLOBAL

스카이피플 Mineral한국 공식 텔레그램 그룹 - https://t.me/MineralKorea

FiveStars 공식 오픈카카오톡방 - https://open.kakao.com/o/gV78xSWb

FiveStars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FiveStarsGlobal

스카이피플 공식 미디엄 - https://medium.com/@SkypeopleMaster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20b0be4f090543c9bf5599f25ce0ef7c_1618968586_27.jpg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