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스 펑크(Stacks Punks) :: 지갑 만들기 /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모네타
홈 > NFT & 코인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 지갑 만들기 / 구매하는 방법 알아보기

코인개미 0 3307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은 스택스(Stacks) 코인스택스 펑크(Stacks Punk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택스 코인은 무엇인지, 스택스 펑크의 지갑 만들기와 어느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스택스(Stacks)란?

스택스(Stacks)는 프린스턴 대학교 컴퓨터 과학 박사와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을 부전공한 Hiro에서 개발한 암호화폐입니다. 스마트 컨트랙트와 분산앱(DApp)의 비트코인 블록체인과의 연결성 확보를 통해 비트코인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웹 3.0(탈중앙화된 인터넷) 구축을 목표로 하는 레이어-1 솔루션입니다.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을 목적으로 하기 위한 코인으로 전송 속도는 느린 편입니다.

스택스 펑크(Stacks Punks)란?

스택스 펑크(Stacks Punks)는 스택스(Stacks) 블록체인의 NFT입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에서 NFT로 거래되는 디지털 수집품 크립토펑크(CryptoPunks)와 유사합니다. 10,000개의 스택스 펑크는 각각 고유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착순이 아니며 공정성을 위해 모든 사람에게 하나(또는 그 이상)의 스택스 펑크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를 무작위로 제공합니다. 스택스 펑크의 신원은 구매가 완료될 때까지 익명으로 남게 됩니다.

▼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 https://www.stackspunks.com/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구매(발행) 절차

스택스 펑크를 발행하려면 거래소에서 스택스 코인을 구매 후 지갑에 인출해야 합니다. 스택스 코인은 게이트아이오(gate.io), 업비트 등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코인을 Hiro Wallet에 전송해야 합니다. Hiro Wallet 만드는 방법과 전송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택스 펑크 구매(발행) 방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스택스 코인(STX) 구입 → ② Hiro Wallet에 스택스 코인 전송 → ③ 스택스 펑크에서 Hiro Wallet 연결 → ④ 10 STX로 스택스 펑크 1개 구입 (게이트아이오 스택스 전송 수수료 5 STX, 업비트 스택스 전송 수수료 10 STX)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지갑 만들기

1. 스택스 펑크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Connect Wallet"이 있습니다.

클릭 후 나오는 팝업에서 "Install Stacks Wallet"를 클릭하여 지갑 설치를 시작합니다.

▼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 https://www.stackspunks.com/ ▼

 

2. Hiro Wallet browser extension에서 가운데에 있는 "Install from Chrome Web Store"을 클릭합니다.

3.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4. 'Hiro Wallet'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안내 메시지 창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히어로 지갑 설치 화면에서 "I'm new to Stacks"를 클릭합니다.

6. 위 사진 비밀 키에 있는 24개의 단어를 반드시 안전한 곳에 저장해두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이 암호키가 없으면 계정을 복구할 수 없습니다. "Copy to clipboard"를 클릭하여 복사 후 안전한 곳에 붙여넣고, "I've saved it"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7.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 후 "Done"을 클릭하여 지갑 생성을 마무리합니다.

8. 지갑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거래소에서 구입한 스택스(Stacks) 코인을 위 지갑 주소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지갑 주소는 위 사진 빨간 네모 박스의 주소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됩니다. 아래엔 이체 등의 활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구입(발행)

1. 스택스 펑크(Stacks Punks) 메인 화면 중앙에 있는 StacksPunks Remaining에서 구매(발행)할 수 있습니다.

"Mint a random StacksPunk"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2. 중앙에 있는 "Mint a random StacksPunk"를 한 번 더 클릭합니다.

1 StacksPunk는 10 STX입니다. 여러 개의 스택스펑크를 만들려면 필요한 만큼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합니다. 지불이 확인되면 StacksPunks 발행이 자동화되고 최대 몇 시간 내에 지갑에서 토큰을 받게 됩니다.

3. Hiro Wallet에서 스택스펑크로 전송하게 됩니다.

수수료는 0.000211 STX이며, Confirm을 눌러 진행합니다.

4. 성공적으로 거래가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pending(보류)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최대 몇 시간 소요)

완료되면 My StacksPunks(나의 스택스펑크)에서 NFT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My StacksPunks를 들어가면 위와 같이 스택스 펑크가 발행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택스펑크 구매하기 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