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Avalanche, AVAX) 코인 :: X,C,P 체인 소개 및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모네타
홈 > NFT & 코인 >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소개

아발란체(Avalanche, AVAX) 코인 :: X,C,P 체인 소개 및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코인개미 0 2564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은 아발란체(Avalanche, AVAX) 코인의 네트워크 종류 및 지갑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발란체는 탈중앙화 금융 애플리케이션과 기업용 블록체인을 위한 메인넷 플랫폼으로 확장성과 상호운용성에 집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X-Chain, C-Chain, P-Chain 3개의 개별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메인넷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X 체인, P 체인, C 체인

아발란체는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독자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거래소 체인(Exchange (X) Chain), 플랫폼 체인(Platform (P) Chain), 컨트랙트(Contract (C) Chain) 3가지 블록체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거래소 체인(X-Chain) : 아발란체 메인 네트워크로 거래소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거래하는 네트워크입니다. AVAX 코인과 기타 디지털 자산을 교환하고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더리움 토큰 표준과 마찬가지로 동작을 제어하는 수정 가능 규칙이 있으며, 거래수수료는 AVAX를 지불하고 블록체인은 아발란체 컨센서스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 플랫폼 체인(P-Chain) : 네트워크 검증자를 조정하고 활성 서브넷을 추적하며 새 서브넷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서브넷은 맞춤형 블록체인의 합의를 제공하는 검증자 세트이며, 블록체인은 한 개의 서브넷에서만 검증이 가능하지만 각 서브넷은 여러개의 블록체인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 컨트랙트 체인(C-Chain) : 디앱(DApp) 개발을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할 수 있는 체인입니다. C-Chain은 EVM(Etherium Virtual Machine) 인스턴스를 구현해 코더가 EVM 호환 디앱을 포크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은 아발란체 C체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 C체인(C-Chain) :: 쿠코인, MEXC

아발란체 C-체인을 지원하는 거래소 중에 쿠코인과 MEXC가 있습니다.

바이낸스(Binance)에서도 아발란체 C-Chain 입출금을 지원하지만 잦은 네트워크 오류로 전송 시 불편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쿠코인과 MEXC 거래소에서는 AVAX(C-Chain) 네트워크를 정상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클릭하여 MEXC 거래소 거래수수료 최대할인코드 적용


 

메타마스크(Metamask) :: 아발란체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Metamask)는 아발란체 C체인(AVAX-C) 네트워크만 지원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메타마스크 내에서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네트워크 이름 : Avalanche Network

· 새 RPC URL : https://api.avax.network/ext/bc/C/rpc

· 체인 ID : 43114

· 통화 기호 : AVAX

· 블록 탐색기 URL : https://cchain.explorer.avax.network/

다음은 체인리스트(Chainlist)를 통한 메타마스크 자동 추가 방법입니다.

체인리스트에 접속하여 메타마스크 지갑 연결 후 상단 검색창에 Avalanche Mainnet, 43114, AVAX 등을 입력하여 네트워크를 추가합니다.

▶ 체인리스크(Chainlist) 바로가기

https://chainlist.org/ 

마치며

최근 코인 IDO, 에어드랍, 이벤트 등에서 아발란체 C-체인 네트워크 주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발란체 X체인과 C체인을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라며 메타마스크는 아발란체 C체인 네트워크만 지원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빠른 코인 정보텔레그램에서 확인하세요

https://t.me/seohakant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