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7.20. 경제지표] 호주 통화정책회의록 / 미국 건축승인건수

모네타
홈 > FX마진 > FX마진 뉴스
FX마진 뉴스

[21.07.20. 경제지표] 호주 통화정책회의록 / 미국 건축승인건수

FX개미 0 1208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델타 변이 확산으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로셸 월렌스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국장은 언론 브리핑에서 미국의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전주에 비해 70%가 늘었고 사망자는 2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CDC에 따르면 18일로 끝난 지난 7일간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수는 2만6천 명으로 한 달 전의 하루 평균 확진자 수인 1만1천 명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월렌스키 CDC 국장은 지난 16일 백악관 브리핑에서 "이것(코로나19 재확산)은 백신 미접종자의 팬데믹이 되고 있다"며 "백신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서 환자의 대규모 발병을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리플레이션 트레이드에서 벗어나 경기 반등세가 예상보다 더디거나 오히려 둔화할 가능성도 열어두는 분위기입니다.

바이든 행정부의 대중국 공세가 강화되는 점도 투자 심리에 부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백악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마이크로소프트(MS) 이메일 해킹을 비롯한 각종 사이버 공격을 중국 소행으로 규정하며 중국을 맹공격했습니다.

유가는 한 달여 만에 70달러를 하회했습니다. OPEC+ 산유국들이 오는 8월부터 매달 하루 40만 배럴씩 추가적인 감산 완화에 들어가기로 하면서 공급 확대 우려가 커졌습니다. 증산은 내년 9월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산유국들은 아랍에미리트(UAE)의 원유 생산 기준을 하루 320만 배럴에서 350만 배럴로 상향했습니다. 이라크, 쿠웨이트, 러시아의 원유 생산 기준도 상향됐다. 이러한 기준은 내년 5월부터 적용될 예정입니다.

오늘은 호주 통화정책회의록 / 미국 건축승인건수 등 세계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있습니다.

경제지표 발표에 유의하시면서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investing.com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