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6.03. 경제지표] 호주 소매판매 / 영국 복합 구매관리자지수(PMI) / 미국 ADP 비농업부문 고용변화,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ISM 비제조업구매자지수, 원유재고

모네타
홈 > FX마진 > FX마진 뉴스
FX마진 뉴스

[21.06.03. 경제지표] 호주 소매판매 / 영국 복합 구매관리자지수(PMI) / 미국 ADP 비농업부문 고용변화, 신규 …

FX개미 0 1214

안녕하세요.

시장은 오는 4일에 나올 5월 비농업 고용보고서에 매우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지표는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한 바 있습니다.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방향성 탐색이 이어지는 흐름이었습니다. 고용 호조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질 경우 연준의 조기 긴축 위험은 커질 전망입니다.

미국 연준은 경기 평가를 담은 '베이지북'에서 경제가 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확장했으며 제조업 부문의 공급 제약 등으로 비용 압박이 커지고, 물가는 이전보다 더 높아졌다고 진단했습니다.

특히 물가와 관련해서 전반적인 물가 압력이 "이전보다 약간 더 증가했다"라고 보고했으며, "공급망 차질로 인해 비용압박이 강화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산유국 모임인 석유수출국기구(OPEC) 플러스(+)는 7월까지 기존 감산 완화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고 유가는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오늘은 호주 소매판매 / 영국 복합 구매관리자지수(PMI) / 미국 ADP 비농업부문 고용변화, 신규 실업수당청구건수, ISM 비제조업구매자지수, 원유재고 등 세계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있습니다.

경제지표 발표에 유의하시면서 안전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investing.com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