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공급 병목현상으로 인플레 내년까지…결국 극복할 것"

트라움
모맨틱자동매매
홈 > FX마진 > FX마진 게시판
FX마진 게시판

파월 "공급 병목현상으로 인플레 내년까지…결국 극복할 것"

호빵이네 0 205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의 제롬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이어지겠지만 결국 극복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블룸버그통신·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29일(현지시간) 유럽중앙은행(ECB) 주최 콘퍼런스에서 "인플레이션 급등은 대유행에서 회복하는 경제 재개와 결부돼 있으며 이는 향후 더 높은 인플레이션 상황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현재의 인플레이션 급등은 매우 강한 수요와 마주한 공급 제약의 결과이며, 이는 모두 경제 재개와 관련이 있다. 그것은 시작과 중간, 끝이 있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영향이 얼마나 클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할지 말하긴 매우 어렵지만 우린 회복하고 극복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파월 의장은 공급망 병목현상이 대유행으로 촉발된 경기침체를 회복하는 데 있어 개선되지 않고 있어 실망스럽다는 입장을 표하면서 병목현상은 내년까지 지속해 인플레이션을 떠받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연준은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7%에서 5.9%로 하향했고, 2022년 성장률은 3%에서 3.8%로 올렸다.


올해 물가상승률 전망치는 종전 3.0%에서 3.7%로 크게 올라갔지만, 내년 물가상승률은 2.3%, 2023년 물가상승률은 2.2%로 각각 예측됐다.


연준은 지난 22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를 마친 뒤 제로 금리를 유지하면서도 금리 인상 시기가 이르면 내년으로 빨라질 가능성을 시사했다. 아울러 자산매입 축소를 조만간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http://www.newscape.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073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